본문 바로가기

처음으로 지오캐시 숨기기

1 단계 - 캐시를 숨길 장소를 물색하기

지오캐싱은 부동산 투자와 유사합니다 - 위치, 위치, 위치! 위치가 가장 중

요합니다. 대부분의 지오캐셔는 자신에게 중요한 지점에 캐시를 숨기며 이때 자신만의 특별한 관심, 기술 등을 반영하게 됩니다. 지구상에서 이처럼 독특한 위치는 매우 다양합니다. 주요 캠핑 사이트, 경치가 멋진 곳, 독특한 지역 등, 이 모든 곳이 캐시를 숨기기에 좋은 곳입니다.

캐시를 설치할 장소를 고민할 때, 다음과 같은 사항을 염두에 두시기 바랍니다. :

  • 사이트에 제시되어 있는 모든 요구조건과 Geocache Listing Guidelines지오캐시 설치 지침을 만족하는 가요? 장소를 확인 하는 동안 확실히 검토해 주세요. 문제가 될 수 있는 것으로는 캐시의 근접성, 상업성 또는 무언가에 대한 권유, 장기적인 캐시 유지관리 등이 있습니다.
  • 접근성을 고려하셨나요? 번잡한 도로나 산책로에서 너무 가깝거나 잘 보이면, 누군가가 우연히 발견하게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환경을 생각하여 산책로에서 그다지 멀리 떨어지지 않은 곳에 캐시를 설치하되, 행인들의 눈에 띄지 않을 곳을 선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 토지 소유자나 관리자의 허가를 받으셨나요? 사유지에 캐시를 설치할 경우, 캐시를 숨기기전 반드시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공공용지에 설치할 경우, 토지 관리자를 통해 어떤 규칙이나 제한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참고로, 미국의 경우, 국가공원서비스가 관리하는 지역에 캐시를 설치하는 것은 연방규칙을 위반하는 것입니다. 국가공원관리규정은 민감한 환경과 역사적, 문화적 지역을 보호하기 위한 의도로 정의된 것입니다.
  • 설치할 위치가 불필요한 문제를 야기할 수 있나요? 캐시 설치 위치를 선정할 때 상식적으로 생각하세요. 캐시를 위험한 물체와 혼동될 수 있는 형태로 만들지 말기 바랍니다.

회원님께서 설치하신 캐시는 전적으로 회원님의 책임입니다. 따라서 캐시를 숨기신 지역의 규칙에 대해 잘 알고 있어야 합니다. 선택한 지역을 존종하세요. 다른사람이 이 지역에 걸어올 수 있음을 기억하세요.

  • 캐시 설치장소가 야생동물의 둥지이거나, 보호할 동식물이 있는 곳이거나, 캐시를 찾는 행동으로 인해 자연 환경을 망가뜨릴 수 있는 곳 등
  • 고고학적, 역사적 장소에 캐시를 설치하지 마십시오. 대부분의 경우 이러한 지역은 차량이나 사람이 만들어내는 진동에 매우 민감할 수 있습니다.
  • 사무실이나 아파트 빌딩 창문에서 직접 보이는 곳에 숨겨진 캐시는 캐시를 찾는 행동이 수상쩍게 보이기 쉽습니다.

2단계 - 캐시 준비하기

캐시통

먼저 4계절 내내 견딜 수 있는 캐시통을 고르세요. 투명 방수 플라스틱 통이나, 탄약통, 배에서 사용하는 방수박스 등을 사용하면 좋습니다. 만약 캐시통에 물이 샐 것으로 우려되면, 내용물을 보호하기 위해 지퍼백 등을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그라운드스픽에서 제작한 캐시통의 예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캐시통을 어떤 것을 사용하든, 확실히 지오캐시이라고 구분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대부분의 지오캐셔는 캐시통에 "공식 지오캐시(Official Goecache)"라고 표시하고, 캐시 이름과 적당한 연락처 등을 적습니다.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할 수록 더 좋습니다.

캐시 내용물

다음으로 방명록(로그북)이 필요합니다. 가능하다면 캐시에 필기도구도 넣어주세요. 영하로 떨어지는 경우도 있다면, 부드러운 연필(4B 등)이 더 좋습니다. 볼펜은 얼기 쉬워 쓸모없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캐시를 찾을 분들에게 환영하는 문구를 넣어주세요. 여기에 들어가시면 여러나라 언어로 번역된 글이 있습니다. 캐시를 우연히 발견한 분들에게 지오캐싱을 설명하는 내용도 들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캐시에 교환할 수 있는 물건을 넣으시면 됩니다. 반드시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가능하면 넣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무엇을 넣을까는 예산이 허락하는 한도 내에서 설치자에게 달려 있습니다. 다음은 넣으면 좋을 만한 물건들의 예입니다 :

  • 일회용 카메라. 카메라를 넣고 방문한 분들께 사진을 찍고 캐시에 다시 넣어달라고 부탁하실 수 있습니다. 나중에 사진을 현상해서 온라인으로 올리면 좋겠죠.
  • 아이들을 위한 장난감. 피겨, 게임, 카드 등 다양한 것들이 있습니다.
  • 추적 아이템.
  • 새차의 열쇠 :)

남녀노소 누구나 지오캐시를 찾을 수 있으므로, 캐시에 어떤 물건을 넣기전에 신중하게 생각하셔야 합니다. 폭발물, 탄약, 칼, 마약, 술 등은 절대로 캐시에 넣어서는 안됩니다. 항시 법규를 준수해 주세요.

음식을 넣는 것은 절대 피하셔야 합니다. 동물들은 인간보다 후각이 예민하므로, 동물들이 캐시통에 들어 있는 식품을 찾기위해 캐시통을 훼손하는 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음식은 절대로 넣지 마세요.

3단계 - 캐시 설치하기

일단 숨겨진 위치에 도착하시면, 정확한 GPS 좌표를 취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것이 무엇보다 지오캐싱의 가장 핵심입니다. 다만, 날씨나 주변환경에 따라 GPS 의 정확도가 나빠질 수 있습니다.

일부 GPS 기기는 여러개의 좌표를 평균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회원님의 GPS에 그런 기능이 없다면, 먼저 한 지점을 찍고, 그 지점에서 멀어진 후, 다시 돌아와 새로운 지점을 찍습니다. 이런식으로 여러가지 방향으로 7-10번정도 반복한 후, 가장 좋은 좌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지점을 평균하는 방법.

좌표를 취득하신 후에는 캐시통과 방명록에 유성편 등으로 좌표를 기록하십시오. 아울러 이 좌표를 적어서 집에 가지고 오세요. 방명록에 쓰고 싶은 사항을 적으신 후 방수를 위해 지퍼백 등에 넣으신 후, 캐시통에 넣으시면 됩니다.

4단계 - 캐시정보 제출

천천히 지오캐시 설치 지침을 꼼꼼히 읽어보세요. 설치한 캐시가 모든 요구조건에 부합하나요? 그렇다면 온라인 폼을 작성하시고, 주의깊게 도움이 되는 내용을 기입하십시오. 다른 지오캐셔분들이 방문하고 싶어하도록 설명을 적으시면 됩니다. 사진을 첨부하셔도 좋습니다.

속성을 추가히시면, 회원님의 캐시를 좀더 빠르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그 지역에 애완견을 데리고 갈 수 있는지? 걷는 시간이 어느정도 되는지? 휠체어를 타고 갈 수 있는 곳인지? 배가 필요한지 등의 내용을 손쉽게 알 수 있습니다.

다시한번 기입한 내용과 형식이 올바른지 점검하시고 필요하다면 수정을 합니다. 회원님의 캐시는 리뷰 후 일반인들에게 공개됩니다.

5단계 : 캐시 관리하기

캐시를 설치하신 후에는, 그 캐시와 그 캐시 주변을 관리할 책임이 있습니다. 가능한한 자주 들러서 캐시가 주변에 나쁜 영향을 미치지는 않는지, 캐시통은 잘 있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그 주변이 문제가 있는 것 같습니까? 방문자들이 경관을 망키는 것 같나요? 위치가 적절치 않다고 생각되시면, 캐시통을 제거하고 캐시정보를 적절히 수정해 주십시오.

즐거운 지오캐싱이 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