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eocaching/NEWS

지오캐싱을 알고 길을 나서기 전에

by hamagun 2023. 8. 16.

지오캐셔들의 공통점이라면 뭘까요? 

그것은 일년동안 상당기간을 외부에서 활동하며, 또 탐험정신을 발휘하는것을 좋아한다는 것입니다. 

아웃도어 활동에는 모든 것을 예측 할수 없기에, 우리는 만만의 준비를 하여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것이 좋습니다.

 

지오캐싱 외출


경로를 추천을 받거나, 탐험할 새로운 도시를 찾거나, 경험하고 싶었던 캐시의 사전검색은 지오캐싱 여행에 새로운 영감을 받을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행 당일 시간을 보다 넉넉히 잡아 목적지를 선택하고 어디로 가는지를 주변 사람들에게 알리십시길 바랍니다. 서두르게 된다면 계획에서 벗어나 예상보다 늦게 또는 계획하지 않은 장소에 낙오 될수 있기 때문입니다.

많은 모험자들은 '한개, 두개, 이것만더!' 의 유혹에 넘어가게 됩니다. 그렇게 지오캐셔들은 종종 시간이 많이 남아 있거나 내 지도에서 웃고있지 않는 캐시에 유혹을 받게 되는데, 시간과 체력을 여건을 고려해 보고 아니다 싶으면 다음 모험을 위해 남겨두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날씨와 트레일 상태를 확인하십시오

 

태평양 북서부에는 "날씨가 안좋은게 아니라 계획이 나빴을 뿐!"이라는 속담이 있습니다. 
날씨나 길 상태를 확인하고, 환경에 필요한 옷과 장비를 착용하는 활동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만약 길이 얼음이라면 스파이크화 같은 것들이 상당히 도움이 되겠죠? 다양한 재킷도 환경에 맞게 착용하는 것은 여행의 편안함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비가 온다면 레인자켓이나, 바람을 막기 위한 윈드점퍼, 또는 고어텍스류 같은 기능성 자켓이 있고, 간단한 조끼 같은것도 포켓이 많기에 활동이 많지만 뭔가 도구가 많이 필요한 캐싱 활동에는 상당히 유용하게 사용될 것입니다. 

 

올바른 장비를 챙기세요


제가 지오캐싱 여행을 할 때 부엌에 싱크대만 빼고 거의 모든 것을 가져갔던 적도 있습니다. (뻥이 심하네요)

왜냐하면 무엇이 필요할지, 없을지 모를정도로 지오캐싱은 너무 많은 가능성이 열려있었기 때문이죠. 

이처럼 목록에 있는 지오캐싱들은 항상 출발전 페이지 내 설명과 최근 활동을 확인하여 찾고 있는 캐시에 어떠한 것들이 필요한지를 확인하여 내가 그것을 탐색하는데 문제없게 사전에 올바른 장비를 가져왔는지 확인하는게 중요합니다.

또한 리더를 비롯한 출발하는 탐색자는 팀원이나 다른 사람이 부상을 입을 경우를 대비하여 응급 처치 키트를 준비해주세요. 그리고 하나 추가하자면 일부 지역은 지형을 건너는데 사용하는 도구가 필요합니다. 이것들은 상당히 독특해서 사전준비를 하지 않는이상은 캐시찾는 시도는 커녕, 위치까지 도달하지도 못하게 하죠. 카약, 스쿠버, 클라이밍 용품인데 이건 주변 자연물품으로 만들수 있는 것들이 당연히 아니죠? 

아 그리고 지오캐셔로써 꼭 필요한 펜은 잊지 말고 모두 챙기시기 바랍니다. 

 

간식과 물 가져오기
신체는 계속 움직입니다. 엔진에는 당연하겠지만 연료가 필요하겠죠?

우리는 계속해서 간식과 물을 공급해줘야 몸이 축나지 않고 외부에서 잘 견디면서 지오캐싱을 즐기게 됩니다. 또한 에너지 원으로 행복감을 얻는것은 덤이겠죠? 이렇게 까지 필요해? 라고 생각할정도로 가져가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모자르는 것보다는 남아도는게 혹시모를 상황을 대비해서 좋은 대비책이니깐요. 

 

여러분 모든 것은 아는 것은 힘입니다.
여행을 떠나기 전에 더 많이 습득하고 더 많이 준비할수록 성공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캐싱을 떠나기 위해 어떻게 준비하고 있나요?